;

SBI저축은행, 기업 PR 캠페인 'SBI백일장' 광고상 수상

금융 입력 2023-09-06 18:39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SBI저축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SBI저축은행은 지난 22년간 진행한 소통형 기업PR캠페인 'SBI백일장'이 ‘2023 에피어워드 코리아’와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SBI백일장은 기업이 광고를 만들어 대중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 대신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기업명 SBI를 활용하여 소재를 제공하고, 광고에 출연하는 등 직접 참여하는 소통형 캠페인이다.
 

에피어워드는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5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SBI백일장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만들어 나가는 소통형 캠페인이라는 점, 취지와 창의성, 이를 바탕으로 대중과의 공감대를 형성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금융, 보험 & 증권 부문, 커머스 & 소비자 부문 등 총 2개 부문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 국제 광고제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심사위원단은 SBI 백일장 캠페인을 삼행시라는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문화적 특수성을 캠페인에 효과적으로 활용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SBI백일장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로 인해 좋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