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거래소·미주개발은행 '맞손'…"중남미 자본시장 사업 추진"

증권 입력 2023-09-12 14:56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일랑 고우드파잉 미주개발은행(IDB) 총재가 양해각서(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한국거래소는 미주개발은행(IDB)과 상호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중남미 자본시장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IDB는 중남미 경제‧사회개발 촉진과 지역 경제통합을 위해 1959년 설립된 국제 개발은행이다. 현재, 한국을 포함해 48개국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 기준 234억달러 규모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MOU는 한국과 중남미 자본시장 교류 확대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이들 기관은 한국과 중남미 자본시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본시장 정책, 지속가능금융 등의 분야에서 유기적인 정보 공유, 사업 발굴 등 협력을 공고히 하기로 합의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이날 MOU 체결식에 참석해 “한국거래소와 IDB 간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해 향후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양 지역 금융기관 간 협력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호 투자 및 기업 교류 확대를 통해 자본시장을 넘어선 한-중남미 경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일랑 고우드파잉 IDB 총재도 “한국거래소의 자본시장 관련 경험과 지식은 중남미 자본시장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중남미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한국거래소는 IDB의 중요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