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보건복지부, 자살예방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업·IT 입력 2023-09-15 17:28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네이버]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와 보건복지부가 자살예방,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15일 서울 중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 이후 사회 환경 변화로 자살률 증가가 우려되는 상황 속, 자살예방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데 힘을 모으고 또 이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보건복지부는 자살예방과 관련된 전문적인 자문을 네이버에 제공하고, 또 자살예방사업 수행기관들이 네이버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네이버 역시 네이버의 다양한 플랫폼과 서비스를 활용해, 관련 콘텐츠 제작 등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 네이버와 보건복지부는 장기적으로 자살예방을 위해 AI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모색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정부 뿐만 아니라 전 사회가 동참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은 정부와 민간이 함께 국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민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생명문화존중이라는 엄중하게 다가오는 본질적 가치의 실현을 위한 정부의 파트너가 된 것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오늘의 플랫폼 기업 네이버를 있게 해주신 이용자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력을 활용하여,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이용자의 삶에 실질적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