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민, 배민상회 통해 지역 생산자와 상생 모델 구축 나서

산업·IT 입력 2023-09-18 10:15 이호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배민상회 지자체몰 포스터.[사진=우아한형제들]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1일부터 배민상회 지역테마관에 경남 김해와 전북 지역의 지자체몰인 김해온몰해가람몰의 주요 물품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자체몰은 지역 주민들의 소득 확보, 지역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민간 위탁하거나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전국에 80여 개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두 곳의 지자체몰 추가 입점으로, 기존 남도장터까지 총 3개 지자체몰이 입점하게 됐다.

 

이번 배민상회의 지자체몰 유치는 지역 상생협력의 일환이다. 지역 생산자에게는 배민상회라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배민상회를 이용하는 전국 외식업 사장님에게는 양질의 지역 식자재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 5월 지역 테마관이 신설되고 처음으로 입점한 남도장터의 경우 지난 7~8월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전남에서 생산된 국내산 쌀 등 국산 식자재 원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시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첫 입점 지자체몰이 초기 안착에 성공하면서 다른 지자체몰의 추가 입점으로 이어졌다. 이번 입점으로 전북 지역 유명 젓갈류, 건어물이나 김해 지역에서 생산된 꿀, 한우 등을 배민상회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배민상회는 지자체몰의 추가 입점 유치에 나서는 한편, 지자체몰들이 배민상회 내에서 경쟁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자체몰과 협의해 적합한 상품을 선별하고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hojinlee9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