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서부산의료원 건립사업 박차…시설사업 기본계획 고시

전국 입력 2023-09-18 10:52 안정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7년 준공 목표

2027년 준공될 예정인 서부산의료원 조감도. [사진=부산시]

[서울경제TV=안정은기자] 부산시가 서부지역의 거점 공공 의료기관으로 조성하고 있는 서부산의료원 건립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부산시는 18일 서부산의료원 건립을 위한 시설사업 기본계획을 고시하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 부산 사하구 제2청사에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시설사업 기본계획은 총사업비 조정, 사업시행 조건, 시설 규모, 요구사항 등 민간투자사업 추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총망라하며, 민간사업자가 사업제안서를 작성하는 기준이 된다.


시는 이번 계획을 토대로 민간사업자의 사업제안서를 접수·평가한 다음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이후 관련 제반 절차를 거쳐 2027년 서부산의료원을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고시된 시설사업 기본계획은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한국개발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대형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되는 서부산의료원은 부산 사하구 신평동 일대에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건립된다.


시는 건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15일 사하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내년도 본예산에 부지매입비를 편성하기로 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 동서 간의 지역 의료격차 해소, 공공보건 의료체계 강화, 응급·재난 감염병 대응 등을 위한 서부산의 거점 공공병원이 될 서부산의료원의 차질 없는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안정은 기자 보도본부

voiceactor3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