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금원, '신용도약캠프' 개최…"신용·부채 관리 솔루션 제공"

금융 입력 2023-09-18 17:21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민금융진흥원은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100명을 대상으로 신용도약캠프를 진행했다. [사진=서금원]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의 신용·부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신용도약캠프18 개최했다고 같은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서금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용자들이 겪는 신용·부채관리 어려움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캠프에서는 신용·부채관리 전문 컨설턴트의 1:1 대면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신용·부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용관리 노하우, 현명한 부채관리, 돈관리·소비습관 등을 주제로한 전문가 강연도 진행됐다.

 

또 캠프 참여자 전원에게 신용평가사(KCB)의 신용 분석리포트와 1년간 상시로 신용점수를 확인·관리할 수 있는 이용권도 제공했다.

이재연 원장은 이번 신용도약캠프를 통해 많은 분들이 신용·부채 상태 개선에 큰 도움을 받았길 바란다"며,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하신 분들 중 신용·부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 있다면 서금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이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금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의 신용개선 및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대면 무료 컨설팅으로, 2020년 9월 서비스를 처음 제공한 이후 지난달까지 약 9만5,000명이 이용했다. /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