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지방국세청, 동래시장에서 현장소통 및 장보기 행사 개최

전국 입력 2023-09-18 15:14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시장상인 애로사항 청취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장일현 청장이 동래시장 현장소통 및 장보기 행사에 참에 참여했다. [사진 제공=부산국세청]

[부산=김정옥 기자]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18일 동래시장에서 이창수 번영회장 및 번영회 임원들과 현장소통 및 수산물 등 장보기 행사를 진행, 상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부산국세청 관할 19개 모든 세무서에서도 같은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세정지원을 위해 관내 전통시장 방문행사에 동참했다.

 

장 청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대형마트와의 경쟁과 온라인 위주 유통질서 재편 및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시장상인과 최근 후쿠시마 원전 오염처리수 방류에 따른 수산업 상인들의 경영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세금문제에 대한 걱정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약속했다.

 

앞서 간담회 직후에는 시장 내 여러 점포를 방문, 온누리상품권으로 수산물, 과일, 쌀 등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며 현장의 고충을 듣고, 부산청 직원들에게도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부산국세청은 영세납세자지원단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세무상담 및 출장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통시장 상인들과 상시 소통하면서 전통시장 활력회복을 위해 세정차원에서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