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드레이아, 기술 신용평가 ‘TI-3’ 우수등급 인증 획득

S경제 입력 2023-09-21 08:29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공지능 기반 정신 건강 관리 앱 서비스를 개발∙운영 중인 스타트업 안드레이아가 이크레더블에서 진행한 투자용 기술 신용평가(TCB)에서 ‘TI-3’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술 신용평가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가액,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반영한다. ‘TI-3’ 등급은 상위 3단계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기술 특례상장이 가능한 수준의 기술력임을 나타낸다.


업체는 이번 ‘TI-3’ 등급 획득은 안드레이아의 뛰어난 기술력과 투자 위험도가 낮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현재 안드레이아는 서울대기술지주와 한림대기술지주에게 시드 투자를 받아 마음 건강 관리 앱 솔루션 ‘쏙닥쏙닥’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김성훈 안드레이아 대표는 “예방 의학을 통해 발병률을 줄이고, 체계적인 증상 관리가 중요해지는 새로운 헬스케어 시장에서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 기반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정신건강 문제로 발생하는 사회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드레이아는 AI 인공지능 기반 사용자 최적화 정신 건강 관리 앱 솔루션 ‘쏙닥쏙닥’을 개발 중이다. 해당 솔루션은 실시간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 예방하고 불안 완화 개선에 도움을 주는 디지털 치료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