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제 등 3개 기업 노하우 전수…10월 5일 마감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 매칭페어 포스터.
[광주=신홍관 기자] 광주광역시는 다음달 예정된 ‘2023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GMAF)에 앞서 미디어기업과 광주시민이 함께 미디어콘텐츠를 제작하는 ‘2023 GMAF 매칭페어’를 진행한다.
‘2023 GMAF 매칭페어’는 ▲실감미디어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3개 분야 실감미디어 기업의 네트워킹 참가자 중 분야별 1명을 선정해 기업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이번 매칭페어에는 미디어아트 기술을 활용해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 미디어 조형물을 설치한 ㈜글리제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통해 근현대사 체험형 키오스크(무인단말기)를 개발한 주식회사 호영엑스알, ‘제페토맵’으로 광주일신방직을 재현한 다오라 월드 등 3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10월 12~13일 참여자 네트워킹와 11월 24일 성과공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디지털기술과 문화예술콘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 기업과 개인의 만남과 매칭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미디어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3 GMAF 매칭페어’ 참여 희망자는 10월 5일까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누리집(www.gmap.gwangju.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2023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G.MAP에서 진행되며, 미디어아트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2023 GMAF 시민공모전도 추진하고 있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2023년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 기획전시 ‘빛도 꿈을 꾸는가?’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이어지므로, 가족과 함께 미디어아트 예술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hknew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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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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