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연휴 D-1…민생·안전 챙기기 나선 박형준 부산시장

전국 입력 2023-09-27 11:02 안정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 의료·안전·산업 현장 찾아 현장점검·관계자 격려

박형준 부산시장. [사진=부산시]

[서울경제TV=안정은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이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7일 지역의 의료·안전·산업 현장을 차례로 찾으며 민생·안전을 직접 챙긴다.


박 시장은 먼저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아이사랑병원(연제구 연산동 소재)을 찾아 의료진을 격려하고 추석 연휴 소아의료체계를 점검한다.


달빛어린이병원은 평일 야간시간대와 토·일·공휴일 소아경증환자에게 외래진료를 통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3곳이 운영중이다. 다음달에는 1곳(영도)을 추가로 지정해 총 4곳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박 시장은 동부경찰서를 방문해 추석 연휴 치안 유지에 힘쓰고 있는 경찰관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치안 유지에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특히 형사과에 들러 지난 1일 발생한 동구 목욕탕 화재사고로 공무수행 중 다쳐 입원 중인 경찰관 3명의 빠른 치유와 회복도 기원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박 시장은 동국씨엠 부산공장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둘러보며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이들에게 연휴 기간에도 가동되는 작업장의 안전관리가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동국씨엠은 단일공장 기준 세계 1위 규모로 컬러강판을 생산하는 컬러강판업계 선도기업이다. 스마트팩토리 도입, 친환경 강판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적으로 대응해오며 지역경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박 시장은 이날 현장방문을 마치고 시청으로 복귀해 공무원, 공무직, 청원경찰 등을 만나 그간의 노고를 격려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긴 추석 연휴에도 묵묵히 헌신적으로 현장에서 자리를 지켜주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안전, 부산의 발전을 위해 많은 분께서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하는 만큼 항상 시민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voiceactor3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안정은 기자 보도본부

voiceactor3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