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캐피탈, '금융의 날' 혁신금융 부문 국무총리 표창

금융 입력 2023-10-25 15:27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IBK캐피탈]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IBK캐피탈이 지난 24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8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혁신금융 부문 유공자로 선정되며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제8회를 맞은 금융의 날은 1964년부터 이어온 '저축의 날'을 확대·개편한 법정기념일로, 이번 기념식은 금융 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단체를 포상하고 금융에 대한 국민적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다.


IBK캐피탈은 1986년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의거 기술집약형 중소기업 창업을 장려하고 유망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지원하기 위한 국내 최초 창업투자전문회사로 설립됐다. 지난 5년 간 총 21조2816억 원 규모의 중소벤처기업 투융자를 지원해왔으며, 특히 투자 부문에 있어서는 지난해 말 기준 총 65개, 1조8,772억 원 규모 펀드 운용 중에 있다.


IBK캐피탈은 그간 업력을 바탕으로 업권을 선도해 투자시장 활성화와 자금 중개기능 수행에 앞장서 왔다. 민간 취약 분야와 정부 육성 산업의 성장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한 정책금융 지원을 지속해 온 결과 이번 기념식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ICT, 바이오·헬스케어, 첨단소재·부품 등 관련 산업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확대로 기업의 기술력 고도화 및 미래 혁신산업 육성에 꾸준히 힘써오고 있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함석호 IBK캐피탈 대표이사는 "1986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축적해 온 중소벤처기업 성장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본시장의 마중물 역할 수행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