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달의민족, '배민 어르신 인생화보 프로젝트' 진행

산업·IT 입력 2023-10-25 15:58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왼쪽)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어르신인생화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배민어르신인생화보’는 지역 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배민이 마련한 프로젝트다.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일곱 분을 모델로 선정하고, 헤어, 메이크업, 의상 등 전문가를 섭외해 어르신들이 평소 도전하기 어려웠던 화보 촬영이라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촬영은 우아한형제들 포토팀 구성원들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이뤄졌다. 


배민은 어르신들의 화보 촬영에 그치지 않고, 응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10월 4일부터 15일간 배민 앱 내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어르신들의 화보 촬영 결과물을 공개하고, 고객이 응원 버튼을 클릭하면 배민에서 1,000원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기부액으로 총 3,000만 원이 모였다.


배민은 이 중 2,000만 원을 어제(24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재단법인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에 기부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또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포토북과 식사 지원을 위한 전자레인지, 식품 꾸러미 세트도 함께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면서 취약 노인의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및 사회적 돌봄 문화확산을 위해 민간 자원 연계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배민의 이번 이벤트와 기부금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