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뱅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보고회 개최

금융 입력 2023-11-13 13:33 최재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10일 열린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보고회에서 고정희 카카오뱅크 최고전략책임자(왼쪽)와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이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카카오뱅크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프로그램의 성과보고회를 지난 10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카카오뱅크가 금융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뱅크는 금융·핀테크 분야 문제 해결을 위한 우수 핀테크 스타트업 20개를 선발해 1대 1 멘토링 프로그램과 IR컨설팅, 핀테크 특화 액셀러레이팅 등을 지원했다. 또 중간평가 우수 기업 8개에는 성장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비가 추가 지급됐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참가 기업들의 부스 운영과 성과 발표를 통해 각자의 기술적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참가 기업은 금융사기 탐지·방지, 금융소외계층, 금융케어, 소상공인 등 4가지 분야의 금융 혁신 기술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평균 16억원의 투자 유치, 전년대비 매출액 33.5% 증가, 우수 인력 채용 등 높은 사업 성과를 달성했다.


이와함께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지원사업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카카오뱅크 고정희 최고전략책임자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12억원을 전달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나날이 증가하는 금융범죄 예방을 위해서는 금융 기술의 진보가 매우 중요하다"라며 "우수 기술 보유 핀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안전한 금융 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y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재영 기자 금융부

cjy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