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티앤씨, 젝시믹스에 ‘땀 냄새 없애는 스판덱스’ 단독 공급

산업·IT 입력 2023-11-17 17:00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수연(왼쪽)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와 임장규 효성티앤씨 글로벌 세일즈앤마케팅 총괄(상무)이 지난 16일 젝시믹스 본사에서 크레오라 프레시 섬유 단독 공급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효성티앤씨]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효성티앤씨는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시믹스(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크레오라 프레시(creora® Fresh)’ 섬유 단독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효성티앤씨의 크레오라 프레시는 일상생활이나 운동 후 땀으로 인한 불쾌한 냄새를 없애 의류를 오래 쾌적하게 입을 수 있도록 돕는 기능성 스판덱스 섬유다.

 

냄새 유발 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해 소취 기능이 뛰어나며, 기존 스판덱스와 동일한 신축성, 회복탄력성과 우수한 내구성을 갖고 있어 여러 번의 세탁 후에도 기능이 유지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및 신제품 개발 협력 강화 양사간 인적자원 교류 및 육성 효성의 개발 제품 및 트렌드 정보 공유 국내의 패션 및 섬유 업계 조사 관련 공동 협력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효성티앤씨가 생산하는 크레오라 프레시 섬유는 국내 유수의 원단 업체를 거쳐 젝시믹스의 요가복, 티셔츠, 속옷, 양말 등의 고객 맞춤형 액티브웨어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기능성 짐웨어 외에도 골프웨어 등 다양한 제품에 적용해 양사 간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효성티앤씨의 크레오라는 2010년부터 스판덱스 섬유 생산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며 쌓아온 기술력과 명성을 바탕으로 제품 공급을 넘어 패션 트렌드까지 제시하는 섬유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중국, 베트남, 인도, 브라질, 터키 등 대륙별 스판덱스 생산 거점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하고 있다.

 

김치형 대표는 국내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매출 확대는 물론 한국의 세계적인 섬유 기술력을 널리 알려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이를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