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재고등학교, 신한은행과 고등학생 전용 학사앱 구축 업무협약 체결

S경제 입력 2023-11-22 13:51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배재고등학교(교장 이효준)는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고등학교 학사 전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배달앱 '땡겨요'를 구축하고,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 '헤이영 캠퍼스' 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비금융 플랫폼 사업 영토를 활발하게 확장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비금융 생태계 확장의 일환으로 배재고등학교와 협력해 고등학생 전용 모바일 학사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지난 1885년 아펜젤러 선교사가 설립한 배재고등학교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자율형 사립고등학교로 2023년 현재 약 10만 명의 동문을 보유하고 있다.


배재고등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으로부터 재학생, 졸업생, 학부모 대상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종합 커뮤니티 서비스’, 대학교 연계를 통한 대학 전공 관련 콘텐츠 제공, 주요 학교 공지에 대한 ‘Push 알림서비스’, 학생회 투표, 기숙사 출입, 각종 시설물 예약관리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 등을 원앱으로 제공받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금융기업의 우수한 인프라와 보안을 활용한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배재고등학교가 디지털시대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기반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역으로 성장할 스마트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배재고등학교에 스마트 플랫폼을 도입하게 되어 뜻깊다”며 “배재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고등학교 스마트 플랫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