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KPS '영국 신규원전 수주지원' 글로벌 협력 강화

전국 입력 2023-11-23 11:45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규원전사업 수주지원 기반 강화위해 현지 업체와 협약

한전KPS 김홍연 사장(가운데 오른쪽)과 영국 헤이워드 테일러 부사장(가운데 왼쪽)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전KPS]

[서울경제TV=신홍관 기자] 한전KPS가 영국의 원자력발전소 설비 제작 및 정비 전문기업과 전략적 MOU를 체결해 영국 신규원전 건설사업 수주지원 강화에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한전KPS는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각),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영국의 케미 베이드녹 기업통상부 장관 임석하에 헤이워드 테일러사와 영국 신규원전 건설시 필요한 가동전 검사 및 시운전 정비 등에 관한 상호협력을 위해 영국 신규원전 정비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1815년 설립된 헤이워드 테일러는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다국적 기업으로 발전소의 핵심 설비 중 하나인 펌프와 모터의 엔지니어링, 설계, 생산, 설치 및 시운전을 전문으로 하는 발전설비 정비 전문기업이다. 특히 전세계 원자력발전소에 600개 이상의 펌프를 제작 설치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후화된 펌프·모터에 대한 업그레이드 및 정비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신규원전 시운전 정비 및 가동전검사 사업 ▲정비 인프라 구축 및 정비인력 양성 등 정비역량 확보 ▲영국 내 신규 프로젝트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방문과 방문규 산업부장관의 영국 신규원전수주 활동 및 한국경제인협회의 경제사절단 활동과 함께 이뤄졌다.

한전KPS는 원전 수출을 위한 ‘팀 코리아’의 일원으로 원자력 발전소 보수 유지 정비 분야에 있어 한국 원전의 우수성을 과시해 원전산업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앞으로도 한전KPS는 현지업체와의 전략적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원전 보수 유지 정비분야의 현지화 기반을 마련해 영국 신규원전 건설사업 수주 가능성을 높이는 데 일조할 방침이다.


김홍연 사장은 “한전KPS의 세계적인 원전 유지보수 정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지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팀 코리아’가 정부의 핵심 정책과제인 신규원전 수출 수주를 통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