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개념 지식산업센터 ‘하이큐브 구로’ 분양 중

산업·IT 입력 2023-11-28 10:31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이큐브 구로’ 투시도. [사진=하이퍼랜드]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하이퍼랜드는 서울 구로구 고척동 일대에 ‘하이큐브 구로’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큐브 구로’ 는 지하 1층~지상 18층, 지식산업센터 219실 및 근린생활시설 18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공사는 금강종합건설이며, 오는 2026년 5월 준공 예정이다. 현재 근린생활시설은 완판됐고,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진행 중이다.  


‘하이큐브 구로’ 는 업무와 휴식이 공존하는 ‘하이퍼 커넥티드 랜드마크’ 콘셉트가 적용된다. ‘워라인’ 혹은 ‘워케이션’ 등의 업무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업무와 휴식공간이 공존하고, 도시와 도시의 경계가 사라진 초연결 비즈니스 트렌드의 중심이 될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이큐브 구로’ 는 마곡과 G밸리를 잇는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특히 당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하게 되는 구로구는, 업무네트워크 ·인프라·교통 등이 집중된 서울의 대표 비즈니스 벨트 중 하나로 꼽힌다. 


실제, YBD·GBD·CBD 등 서울 3대 업무지구와 마곡지구·덕은DMC·영등포 업무지구 등이 가까워 산업 연계성이 뛰어난데다, 국내 최대규모의 디지털산업단지인 G밸리도 조성돼 있어, 향후 매머드급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이다. 


G밸리의 경우, 정보·통신·컴퓨터·전기·전자·지식산업 등 각종 IT산업 관련 기업이 집적돼 있는 첨단산업단지로, 다수의 대기업을 비롯해 약 1만 5,000개에 달하는 기업체가 입주해 있다. 


굵직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또한 높게 평가된다. 구로 차량기지 이전사업은 최근 재추진을 위한 용역에 착수, 차량기지 이전 후보지 선정과 기존 차량기지 개발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밖에 고척 공구상가 재건축·고척 4구역 재개발 사업 등도 예정돼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수요 유입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이 예상된다.


‘하이큐브 구로’ 는 수도권 1호선 개봉역과 구일역이 각각 도보 5분과 10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용산·시청·종로 등 서울 주요지역까지 환승없이 한번에 도달 가능하고, 단지 앞 버스정류장 이용 시 수도권 각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각종 편의시설도 가깝다. 지역 랜드마크 중 하나인 고척 스카이돔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목동점· 코스트코 고척점 등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다. 


안양천·생태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주거타운이 기 조성돼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상품성 측면에서는 유니크한 외관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했고, 상층부에 업무시설을 배치해 탁트인 도심 조망을 확보했다.


아울러, 법정 주차대수 대비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지하 1층에는 라운지·회의실 등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된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상 6층 및 16 ~ 18층에는 스텝 테라스 와 옥상정원·옥상 스카이 가든도 조성한다.


분양 관계자는 “ ‘하이큐브 구로’ 는 서울 서남권 비즈니스 벨트의 중심지로 꼽히는 구로구에 들어서는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이전부터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컸던 단지”라며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2205가구 규모의 고척아이파크 수요 덕분에 근린생활시설이 100% 조기 완판된 바 있어, 지식산업센터 역시 단기간 내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