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은행 '치매노인 대상 배회감지기' 광주시에 후원금 전달

전국 입력 2023-11-30 08:17 김준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9천만원 상당 배회감지기 300대 지원

범죄·사고 방지, 사회안전망 구축 기여할 터

광주은행은 29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광주 지역 치매 어르신 대상 '배회감지기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문영훈 광주시 행정부시장, 김대삼 광주사회서비스원장, 김동기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대표가 참석했다. [사진=광주은행]

[광주=김준원 기자] 광주은행은 29일 본점에서 ‘광주 지역 치매 어르신 대상 배회감지기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문영훈 광주시 행정부시장, 김대삼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장, 김동기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대표가 참석했다. 


매년 치매노인 실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배회 가능성 있는 치매노인들을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실종시 조기 발견을 통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에 약 9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광주은행은 다음달에도 전남도에 약 9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실천할 예정이다.


전달된 후원금은 광주·전남 지역에 배회감지기 각 300대씩, 총 600대가 지원될 예정이며, 광주·전남 광역치매센터를 통해 대상자를 모집해 광주사회서비스원과 협력해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보급되는 물품은‘SKT Smart 지킴이2’이며, 정확한 위치 정보와 이동 경로 확인 및 심박수 등 건강정보 확인, 위급 상황시 SOS 자동 호출 등 실종 예방과 위험 상황 관리 기능이 제공되는 특징이 있다.


고병일 은행장은 “배회감지기 지원이 실종 사고 사전 예방과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침으로써 지역 곳곳에 나눔 문화를 전파하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은행·광주경찰청·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9일 광주경찰청 무등홀에서 치매환자의 실종예방과 신속한 발견을 위한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광주경찰청·광주은행·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9일 광주경찰청 무등홀에서 치매환자의 실종예방과 신속한 발견을 위한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진=광주경찰청]

 
한창훈 광주경찰청장은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사업은 실종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준다는 점에서 치매환자 가족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광주은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비롯한 지역사회와 함께 협업하여 치매환자가 실종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im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준원 기자 보도본부

kim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