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메타버스향 의료기기 교육훈련 실시

산업·IT 입력 2023-11-30 15:30 수정 2023-11-30 15:45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은 AR·VR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향 의료기기 교육훈련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 사업의 의료진 교육 및 훈련 분야 주관기관(총괄책임자 조금준 산부인과 교수)으로서 중증외과계 환자의 신속하고 안전한 치료를 위한 의료 인력 양성을 목표로 국군수도병원(병원장 석웅), 시안솔루션(대표이사 서안나), 블루비커(대표이사 권우혁)와 연합해 VR·AR 교육훈련 플랫폼을 구축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AR교육(응급환자 대상 간호사)VR교육(외과전문의)으로 구성됐다.

AR교육은 AR 장비 활용법 Ventilator, Optiflow, 제세동기 등 의료기기 조작법 의료기기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처법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VR교육은 VR 장비 활용법 메타버스 공간에서 중증 외상환자 수술 집도 참관교육 메타버스 공간에서 중증 외상 환자 수술 실습 교육 등이 진행된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교육대상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다음 교육프로그램에 적용하기 위해 매 교육시 만족도 조사와 심층 취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의료진의 위기대응능력과 숙련도를 향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의료계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 지원 사업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 지원해 진행하고 있다. 사업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의료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의료진의 역량 강화와 환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