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진공, 한국감사인대회서 ‘2년 연속 수상…3관왕 빛나

산업·IT 입력 2023-12-08 16:23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략혁신 최우수기관상, 내부감사 혁신상 등 수상

박정열 상임감사가 7일 한국감사인대회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지난 7일 한국감사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고 8일 밝혔다.


한국감사협회는 감사품질 제고, 청렴윤리 문화 확립, 사회적 가치실현 등에 기여한 기관과 감사인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중진공은 올해 열린 ‘2023 한국감사인대회’에서 ▲2023 기관대상 전략혁신 부문 ▲2023 내부감사혁신상 감사(위원)부문 ▲2023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실무자) 등 총 3개 부문에서 모두 수상했다.


기관 전체를 평가하는 기관대상의 경우, 올해 감사시스템 개선 및 우수한 감사기법 도입 등을 통해 전략혁신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 기관 수상은 2022년도 청렴윤리 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박정열 중진공 상임감사는 내부감사혁신상 감사(위원) 부문에서 선진 감사시스템 구현을 위한 노력 등 내부 감사발전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자랑스러운 감사인(실무자) 부문에서는 최광호 감사실시팀장이 국내 내부감사발전에 기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정열 중진공 상임감사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여건에 따라 다양한 내부감사 기법을 도입하고, 분야별 우수 인력을 유입하는 등 많은 노력의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에도 끊임없는 감사 전략혁신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높은 신뢰를 받는 기관이 되도록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