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에스티홀딩스, 기술신용평가 T3 등급 획득

S경제 입력 2023-12-16 09:11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에이에스티홀딩스는 지난 7일 기술신용평가 전문기관 한국기술신용평가㈜로부터 기술신용평가(TBC) T3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는 기업의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재무능력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0개의 등급으로 구분하여 발표하는 지표로 기업의 기술사업역량과 기술경쟁력, 기업 경쟁력 등 기업 기술력의 가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하기 때문에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판별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기술평가등급 상위 3단계인 T3는 기술 및 아이디어 경쟁력과 기술사업화 능력이 우수한 미래 수익창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게 주어진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증 받은 기술은 ‘메타버스 기반 교육·훈련·체험 관련 XR 콘텐츠 개발 기술’과 시뮬레이션 및 분석, 모니터링 가능한 ‘디지털트윈 플랫폼 기술’이다.


업체 관계자는 “에이에스티홀딩스는 메타버스 및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해 국내외 중앙∙지방정부, 공공기관, 유수의 기업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기술신용평가 T3 등급 획득을 통해 해당 분야의 뛰어난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동우 에이에스티홀딩스 대표는 “기술신용평가 T3는 기술 트랜드를 이해하고 빠르게 접목해 최상의 기술과 기능을 제공하고자 애쓴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에스티홀딩스는 2정부 및 지자체 등과 함께 Web∙XR 기반의 통합 플랫폼 및 솔루션을 제공해온 기업으로 다수의 메타버스 및 디지털트윈 관련 특허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트윈 플랫폼, MR 기반 최첨단 원격 협업 솔루션, AR∙VR·MR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 등을 주력 사업분야로 고객사들로부터 신뢰와 호평을 받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