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동반성장위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산업·IT 입력 2023-12-22 17:34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년간 1,206억원 규모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장교동 한화빌딩 전경. [사진=한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화 및 한화솔루션은 동반성장위원회, 중소 협력사와 함께 3년간 약 1,206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은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문제 해소 및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기업이 협력사를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시행하는 협약이다.

 

한화는 2020년 최초 협약 체결 후 성실히 협약 사항을 이행해 왔으며 3년간의 협약 기간이 만료돼 올해 재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동방성장 펀드 운영 등 금융지원, 공동 기술 개발, 협력사 직원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생산성 혁신 컨설팅 지원, 협력사 교육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협력 중소기업의 중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공정거래문화 정착을 위해 협력사의 납품단가 인상 요인 발생시 적기에 재협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상생결제’, ‘하도급지킴이등 협력사 근로자 임금 보호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노무비 체불을 방지하기로 했다.

 

한편, 한화는 강도 높은 윤리 교육과 엄격한 내부 통제 제도 확립을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준법경영 및 윤리경영을 이뤄나가고 있다.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한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한화 건설부문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