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송 중 차량 소화기 꺼내 불길 막은 택배기사에 감사장

산업·IT 입력 2024-01-16 11:23 수정 2024-01-16 11:28 황혜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CJ대한통운, 정보교 씨에 감사장 수여

"안전도 함께 배송하는 동네 지킴이 되겠다"

지난해 12월 서울 강북구 번동 주택가에서 발생한 화재의 확산을 막은 정보교 CJ대한통운 택배기사가 16일 택배차 앞에서 감사장과 꽃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CJ대한통운은 배송 업무 중 주택 화재를 발견하고 신속한 초동 조치로 인명피해와 화재 확산을 막은 택배기사 정보교 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16일 밝혔다.
 

CJ대한통운 택배기사 정 씨는 지난해 12월 4일 배송업무를 위해 찾아간 서울 강북구 번동 골목 주택가의 한 집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목격하고 화재 현장으로 찾아갔다. 그는 “불이야”라고 소리를 질러 집에 있던 사람들을 불러내고, 화재 진압을 위해 택배차에 비치된 소화기를 꺼내 지붕에 분사했다.
 

그러나 분사 이후에도 불이 한 번 더 타올라 근처에서 추가 공수한 소화기를 옆집에서 뿌렸다. 옆집과 40~50cm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불길이 번질 위험이 컸는데, 정 씨의 행동으로 불길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

세 번째 소화기를 지니고 뛰어 들어갔을 때, 소방대원이 도착해 정 씨는 다시 택배차로 돌아갔다. 이후 불길은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완전 진압됐다.
 

화재가 발생한 번동 일대는 다세대 주택과 빌라가 모여 있는 등 주택 여러 채가 붙어 있는 구조라 옆집으로 불길이 번질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정 씨의 행동으로 불길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
 

정 씨가 화재 진압에 나선 일은 뒤늦게 알려졌는데, 그는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 굳이 알리지 않았다”며 “누구라도 연기를 목격했으면 뛰어들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평소 회사의 소방안전교육을 받으며 화재 상황 시 안전수칙에 대해 숙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는 감사장을 받으며 “이날 배송 업무를 미처 다 못했지만 같은 일이 생기면 똑같이 행동할 것”이라며 “이번 경험을 계기로 택배기사로서 안전도 함께 배송하는 동네 지킴이 역할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황혜윤 기자 산업2부

mohyeyu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