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 선정…“환경성능에 주행감까지”

산업·IT 입력 2024-01-30 15:18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WAK 2024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선정된 혼다의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사진=혼다]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혼다는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는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에서 주관한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세단으로서의 뛰어난 기술력과 상품성을 입증하게 됐다.

 

지난 1011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출시된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강화한 4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탁월한 환경성능은 물론 정교한 주행감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엔진은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토크 18.4kgm, 모터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4kgm로 이전 모델 대비 성능이 강화됐다. 또한 엔진을 이용해 주행 중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모드' 가 추가되어 EV 구동 범위가 확대됐으며, 50km/h 이하 속도 범위에서의 EV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구동력도 증가됐다.

 

운전자가 의도한대로 차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 모션 매니지먼트 시스템도 혼다 최초로 적용되어 코너링 상황에서 즉각적인 스티어링 반응으로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디자인, 안전성, 편의사양 등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이전 세대 대비 전장이 길어지고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다. 첨단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혼다 센싱(Honda SENSING)도 성능이 크게 향상됐으며,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테스트에서 TSP+(Top Safety Pick+)를 획득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객관적인 심사와 평가를 거쳐 당당히 ‘2024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에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혼다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에 대한 호평은 국·내외를 망라하고 이어지고 있다. 지난 12월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에서 주관하는 ‘2024 카앤드라이버 10 베스트 어워드(2024 Car and Driver 10 Best Awards)’에 최고의 차로 뽑혔다.

 

특히 카앤드라이버 10 베스트 어워드시작 이래 누적 38, 26년 연속 수상 기록을 달성하며 독보적인 상품성을 증명했다. 또한 지난 10월 미국의 또 다른 유력 자동차 매체 워즈오토(Wards Auto)가 선정한 최고의 엔진(Wards 10 Best Engines & Propulsion Systems)으로 선정됐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혼다 온라인 플랫폼 또는 가까운 혼다 자동차 공식 딜러 전시장의 혼다 큐레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