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철우 경북도지사, 설 명절 민생현장서 저출생 극복 해법 구해

전국 입력 2024-02-07 22:11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구미새마을중앙시장 내고향 장보기, 상인들과 민생소통 나서

구미24시 마을돌봄터 간담회, 저출생 극복 위해 머리 맞대

[안동=김정희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구미시 새마을중앙시장, 구미24시 마을돌봄터, 올곧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저출생 극복, 기업경영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민생현장을 쉼없이 뛰었다.

 

먼저 이 지사는 도청 직원 100여명과 함께 새마을중앙시장에서 장보기를 하며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상인연합회로부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어서 전국 최초로 방과 후 24시까지 초등학생을 돌봐주는구미24시 마을돌봄터를 방문해 시설을 돌아보고 부모 및 시설관계자와 간담회 갖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이철우 도지사는 간담회에서 저출생 현상의 중요한 원인으로일과 가정 양립의 어려움으로 인식하고 부모가 자녀를 출산만 하면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자녀완전돌봄에 주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K-저출생 극복 시범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는 신년 업무보고에서저출생과의 전쟁선포한 이후 도청 전 직원이 참여한 끝장토론, 전략상황실 운영을 위한저출생 전쟁본부출범 등 저출생 극복에 도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8월 냉동 김밥 100만개(250t)를 수출해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올곧을 방문해, 기업경영을 위한 어려움을 듣고 K-푸드의 우수성을 해외로 알리는데 경북도가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이철우 도지사는올해 저출생의 악순환을 끊고 저출생 극복 성공모델을 경상북도가 만들어 대한민국을 살려 내겠다고 다짐하면서 이번 설은 청룡의 기운을 받으면서 가족과 고향의 품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