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게임 'RF 온라인'으로 웹소설 이어 웹툰까지 만든다

산업·IT 입력 2024-02-13 14:15 김서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RF 온라인' 지식재산권 기반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 웹툰 제작 결정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넷마블이 게임 ‘RF 온라인’의 지식재산권(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사진)의 웹툰 제작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배드 본 블러드는 넷마블이 자사 IP의 확장을 목적으로 제작한 RF 온라인 세계관 기반의 웹소설이다. 웹소설 론칭 3개월 만에 130만 다운로드 돌파, 평균 별점 9.4점 기록 등 웹소설 독자들의 높은 호응 덕분에 웹툰 제작을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으며, 원작 IP ‘RF 온라인’의 SF 세계관을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작화로 표현할 계획이다.
 
장정숙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대표는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배드 본 블러드’는 론칭 이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웹소설에 이어, 웹툰 제작까지 결정되며 원천 IP의 장르적 확장 측면에서 매우 성공적인 케이스라고 생각한다”며 “원작 IP 마니아들과 웹소설 독자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작품으로 선보이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혜영 넷마블 IP 사업실장은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 결정은 원작 IP인 ‘RF 온라인’에 대한 이용자들의 두터운 팬심과 웹소설의 작품성을 인정해준 독자의 성원이 큰 역할을 했다”며 “연내 ‘RF 온라인 넥스트’ 신작 출시에 앞서 웹소설과 웹툰을 통해 ‘RF 온라인’의 세계관을 한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지스타 2023에서 공개한 ‘RF 온라인 넥스트’를 2024년 연내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bodo_celeb@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김서현 기자 보도본부

bodo_celeb@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