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석·김형우 작가, '돈 버는 유튜브 AI 크리에이터' 신간 출시

S생활 입력 2024-02-19 10:4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구글 유튜브 컨트리뷰터 이종석·김형우 작가의 유튜버 수익 가이드 북 '돈 버는 유튜브 AI 크리에이터'가 출간됐다.


이번 신간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1인 미디어 활동으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길라잡이 성격의 유튜브 입문자용 가이드 북으로 효율적인 영상 콘텐츠 생산 방법을 조명하며 유튜버를 위한 생성 AI 활용법, 유튜브 알고리즘을 이용한 효과적인 채널 홍보 방법 등을 소개한다.


특히 초보 유튜버를 위한 채널 전략 및 유튜브 수익 모델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전달하며, 유튜브 채널 개설 시 반드시 해야 할 것, 채널 육성을 위한 습관, 유튜브 수익 창출을 위한 조건, 새로운 수익 모델 발견 노하우 등을 알리는데 집중한다.


또한유튜브 채널을 효과적으로 어필하기 위한 브랜딩 셋업 스킬과 유튜버 작업 5요소인 영상 콘텐츠 기획·촬영·편집·발행·분석 파헤치기, 유튜브 홍보 마케팅 전략 구상하기, 구글 애즈 광고 활용 방법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이종석 작가는 "유튜브로 수익을 내고 싶은 초보 유튜버, 영상 콘텐츠 생산성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채널을 홍보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초보 유튜버라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지 않고 정체돼 있는 경우, 지속적으로 채널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은 무엇인지 궁금한 경우에도 이 책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형우 작가는 "집필을 시작한 후 다양하게 변화해온 유튜브 플랫폼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기 위해 구글 유튜브 컨트리뷰터로 활동해왔다"며 "1인 미디어 시장에서 살아남아 인플루언서로 살아가고 싶거나 유튜브 수익화에 성공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자신있게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저자인 이종석 작가는 유튜브 스케일업 컨설팅, 1인 미디어 강의 등을 다수 진행하며 베테랑으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김형우 작가는 국내 다수의 대학 및 기관에서 유튜브, 커머스, 커뮤니티, 인공지능(AI), 블로그, 브랜드 마케팅 관련 강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