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먹태깡’ 이어 먹태 포테토칩·사발면 돌풍
산업·IT 입력 2024-02-19 17:10
수정 2024-02-19 19:36
이혜란 기자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농심이 '먹태깡'을 응용해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포테토칩과 사발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입니다.
농심은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이 출시 5주 만에 420만봉이 팔려 '먹태깡' 초기 판매량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먹태깡큰사발면'도 4주 만에 230만개 판매되며 농심이 최근 1년간 출시한 용기면 중 가장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신제품 2종의 모티브가 된 '먹태깡'은 작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넘어서며 '어른용 안주스낵' 시장을 새롭게 연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먹태깡큰사발면과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의 흥행비결은 '먹태깡' 브랜드를 활용해 소비자 흥미를 유발하고 먹태청양마요 고유의 알싸한 감칠맛을 라면과 감자칩 특성에 맞춰 성공적으로 접목한 것이라는 게 농심의 설명입니다. /rann@sedaily.com
이혜란 기자 산업2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3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4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7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