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강수 원주시장, 네이버 1784 벤치마킹 나서...원주형 실리콘 밸리 조성 본격 시동

전국 입력 2024-02-28 16:47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원강수 원주시장(좌측)과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사진=원주시]

[원주=강원순 기자]원강수 원주시장은 28일 원주형 AI융합산업 생태계 조성과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1월 네이버클라우드 등 17개 기관·기업이 참여한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MOU를 계기로 추진됐다.


이날, 원 시장은 네이버의 테크 컨버전스 빌딩이자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인 네이버 1784를 방문해 첨단기술이 집약된 로보틱스·AI·자율주행·디지털트윈 등의 최신 기술을 벤치마킹했다.


아울러,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와 네이버케어 나군호 원장을 만나 네이버케어에 활용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 등 AI 신기술과 네이버 하이퍼클로버X, 클라우드 산업, 스타트업 육성 등의 신사업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 시장은 네이버의 고도화된 기술들을 공공부문에 접목해 혁신적인 시정발전을 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원주 AI융합산업 생태계 조성과 관련 산업 활성화에 대한 네이버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네이버클라우드 김유원 대표는 원주형 AI산업 연구개발에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며, 지역 신성장 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형 실리콘밸리 조성과 AI 이노베이션센터 구축 등 공공부분에 네이버의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신산업생태계 조성으로 원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라고 전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