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교육청, 광주AI교육원 신축공사 착공…26년 1월 개관

전국 입력 2024-03-05 16:12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학교급별 교육과정에 맞는 AI교육·체험·연구 플랫폼 설립

광주AI교육원 신축공사 착공식에서 관계자들이 버튼을 누르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신홍관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학교급별 교육과정에 맞는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인공지능 관련 체험과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광주AI교육원 신축공사 착공에 들어갔다.


가칭 광주AI교육원은 직선 4기 공약사업 및 광주교육 역점과제로 총 407억원이 투입된다. 북구 오치동 일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9,129㎡ 규모 시설로 신축된다. 2025년 10월 준공 목표로 본격 공사에 돌입했다. 공식 개관은 2026년 1월로 목표를 잡았다. 


광주AI교육원이 개관되면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년제, 고교학점제 등과 연계한 광주형 AI교육과정 개발을 맡게 된다. 미래 핵심기술인 AI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책임지게 된다. 


이를 위해 학생 다양한 체험을 위한 AI테마관(테마별 프로젝트 교육·체험공간), AI교육관(인공지능 배움과 창작공간), AI세움터(AI전문 교육·연구공간)이 조성되며 야외공간은 자율주행 연습장, 야외드론연습장, AI체험장 등이 들어선다.


시교육청은 광주AI교육원이 지역사회의 AI교육 연구 중점기관으로 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협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AI교육원은 디지털에 기반한 다양한 미래교육이 학교현장에서 활발하게 이뤄질수 있도록 ‘학교급별 AI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며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AI 교육연구 중점기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