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교육 미래와 새 역사 여는 디딤돌 ‘부산교육역사관’ 개관

전국 입력 2024-03-11 22:30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윤수 교육감, 개관식 참석해 새 출발 축하

하윤수(왼쪽) 부산시교육감이 11일 부산교육역사관 개관식 후에 전시실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시교육청은 11일 오후 부산 사하구 옛 감정초등학교에서 부산교육역사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을 비롯해 이갑준 부산 사하구청장, 김동찬 학교운영위협의회 회장, 박서희 학교학부모회총연합회 수석부회장, 김기용 부산근현대역사관 관장, 소은주 교육부 책임교육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경과보고, 교육감 기념사, 축사(신정철 교육위원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축하영상 (이주호 교육부 장관, 박형준 부산시장), 홍보영상 시청, 테이프 커팅식, 기념촬영, 전시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부산교육역사관은 사하구 옛 감정초 건물을 활용해 연면적 약 6,430㎡, 지상 1~4층 규모로 건립됐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고 공휴일과 월요일은 휴관한다.


그동안 부산교육역사관은 부산 근대교육이 태동한 조선 후기부터 개항기, 일제강점기, 한국전쟁기, 산업화·민주화 시기까지 다양한 교육 사료를 수집해 왔다. 이 사료를 바탕으로 부산교육 역사 연구, 전시·교육·체험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단체를 대상으로 ‘해설사와 함께하는 교육 역사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회당 3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을 대상으로 해설·증강현실(AR) 체험·자유 관람 등 일반 전시 관람을 마련했다. 또 초등 통합방과후학교와 연계한 ‘우리 고장 역사 여행’ 프로그램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 외에도 학생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하 교육감은 이날 개관식에서 부산교육의 근현대 역사를 체계적으로 보존·연구하고 널리 알릴 ‘부산교육역사관’의 시작을 알렸다.


하윤수 교육감은 “부산교육의 미래와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는 소중한 디딤돌이 될 역사관이 관람객과 함께 교감하고 공유하는 부산교육역사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