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1기 발대식 개최

산업·IT 입력 2024-03-12 16:32 황혜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는 8월까지 6개월간 뉴미디어 실무 체험 예정

수료증 발급·입사지원 서류 전형 우대·실무자 멘토링 등 혜택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1기로 선발된 학생들이 발대식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넷마블]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넷마블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2013년부터 시작해 국내 게임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20기까지 배출한 총 185명의 수료자 중 61%의 취업 대상자가 게임업계에 종사하는 등 국내 게임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마블챌린저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8월까지 약 6개월 동안 격주로 넷마블 지타워에서 실무자와 함께 뉴미디어(틱톡, 릴스 등)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콘텐츠 작성, 게임·1020 인기 이슈 등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또 마블챌린저 21기 인원들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향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활동비 지급, 실무자 멘토링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 넷마블의 기대작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틱톡 등 MZ 세대가 이용 중인 플랫폼을 활용해 뉴미디어 실무를 폭 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황혜윤 기자 산업2부

mohyeyu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