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 "중·일 관광객 유치 통합 마케팅 나선다"

전국 입력 2024-03-24 14:04 전희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4 충청권 관광진흥협의회 제1차 정기총회 [사진=세종특별자치시]

[세종시=전희근기자]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가 지난 22일 세종시 관광호텔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에서 올해 첫 정기회의를 열고, 중화권과 일본 등 국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충청권 공동마케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는 세종을 비롯한 대전·충남·충북 등 4개 시도의 관광 담당부서, 관광협회, 한국관광공사, 청주공항 등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 기구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충청권 관광 공동마케팅사업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세계적 관광 추세를 고려한 충청권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올해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외 홍보 마케팅과 충청권 관광기반 구축을 위해 △여행객 유치 지원프로그램 운영 △국내외 박람회 참가 및 홍보관 운영 △충청권 통합 홍보체계 구축 △충청권 관광 진흥 포럼 등을 추진하기로 확정하고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 협의회장을 맡게 된 안기은 세종시 관광진흥과장은 충청권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공동마케팅 추진과 랜선투어를 통한 홍보 마케팅, 공동 포럼 개최 등 지속가능한 충청권 관광 발전 방안을 제안했다. 

 

안 회장은 충청권은 대한민국의 역사를 품은 유서 깊은 문화재와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현대적인 건물까지 다양한 매력을 보유한 지역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관광지로의 도약할 수 있도록 충청권 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는 이날 열린 한국관광공사(세종충북지사) 주관의 ‘2024년 충청권역 지역관광협의체 회의에 참여해 정부 관광정책과 연계한 충청권 지역관광활성화 사업 방안 모색에도 힘을 쏟았다. /jhk4228248@gmail.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전희근 기자 보도본부

jhk4228248@gmail.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