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진공, ‘소공인 코워킹 스페이스’ 개소…“맞춤형 현장정책 지원”

산업·IT 입력 2024-03-27 08:16 수정 2024-03-27 14:00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성효(왼쪽 세 번째) 소진공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패션메이커허브 소공인 코워킹 스페이스 개소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 의류제조 소공인의 협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패션메이커허브 소공인 코워킹 스페이스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에는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 황미애 상임이사, 서울 종로구 정문헌 구청장,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병권 청장,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운영처장, 이랜드그룹 조동주 상무, 와디즈 최동철 대표를 비롯하여 소공인 협단체와 소공인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패션메이커허브는 의류제조 소공인이 산학연 및 전문기술가와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의류·패션잡화·주얼리 분야 제조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소공인이라면 입주기업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패션메이커허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이번에 신규 입주한 소공인 및 예비소공인은 총 18명으로, 공유사무실, 회의실 및 다용도실, 오픈라운지, 공동장비실 등 공간사용 지원혜택에서부터 전문가 컨설팅, 정보 교류 등을 위한 네트워킹 기회를 지원받게 된다.

 

이외에도 패션메이커허브는 창신동에 위치한 의류·패션잡화 분야 소공인의 협업-상생-도약을 단계적 수행 목표로 삼고, 혁신역량을 갖춘 의류 제조 소공인과 예비 소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패션메이커허브가 창신동 패션의류 소공인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공단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패션 제조 소공인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현장정책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진공은 분기별로 입주기업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원 다각화를 위해 입주자들의 사업 초기발판이 마련되는 대로 투자사-유통 대기업과의 동반성장·협력 기회와 국내외 판로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