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행복진흥원, 광주광역시와 '평생교육 달빛 네트워크' 구축 나서

전국 입력 2024-03-27 13:31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와 평생교육을 통한 지역 상생발전 교류회

대구행복진흥원이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평생교육 달빛 네트워크 구축’하고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평생교육 분야 협력에 나섰다. 사진은 26일 교류회 이후 양 기관 관계자 기념촬영 모습. [사진=대구행복진흥원]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 민선 8기 대구광역시의 선진대국시대청사진에 발맞춰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달빛 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

대구행복진흥원은 이번 협력을 통해 대구-광주 간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인프라 확장과 지역 간 상생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대구행복진흥원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지난 26일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광주진흥원) 이춘문 원장과 임직원을 대구로 초청, 우수시책 탐방 및 교류회를 가졌다.

 

이날 대구를 방문한 광주진흥원 임직원들은 전국 최초의 여성인물 테마탐방로인 반지길현장을 탐방하며 근대기 대구 여성들의 이야기를 나누는 등 지역에 대한 이해의 문을 넓혔으며, 이후 행복진흥원으로 이동하여 두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한 평생교육 활성화 과제를 논의했다.

 

광역 단위 평생교육 전담기구인 양 기관은 이날 교류회에서 정기적 공유의 장 구축 및 공동 정책 발굴 인적 네트워크 통한 지역간 특화사업 공동 발굴 지역간 강사 및 콘텐츠 자원 교류 지역 우수사례 공유 통한 유기적 관계 지속 등을 논의했다.

 

 

대구행복진흥원(평생교육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이번 평생교육의 첫 교류회를 통해 평생교육으로 두 도시 간 이해를 넓히고, 협력관계를 지속하여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와 도시경쟁력 제고에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