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교육, 이제 XR 시대”…베스트텍,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에 지스페이스 공급

산업·IT 입력 2024-03-27 16:14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학생들 지적 호기심 증진·창의력 향상 기대…“미래 교육 한 차원 끌어올려”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의 지스페이스(zSpace) 활용 모습. [사진=베스트텍]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XR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은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에 XR 교육 솔루션 지스페이스를 공급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은 창의융합놀이터, 디지로그 모험터, 미래교육나눔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초중고 학생들이 인공지능(AI), 로봇, 코딩, 메타버스 등 6개 주제의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 문화시설이다.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은 도내의 학생들에게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zSpace)를 도입하게 됐고, 미래교육원 방문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기술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됨에 따라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과 심화 탐구에 대한 열정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베스트텍은 미래교육원에 일체형 PCzSpace AIO (All-In-One)과 무안경 버전인 노트북 인스파이어(Inspire)를 공급했고, 외부 모니터와 연결해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도 구현해 체험자가 3D 콘텐츠를 현실 세계에서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단순한 체험을 넘어 사용자가 직접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해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는 도내 학생들이 많이 찾는 미래교육원에 XR 솔루션 지스페이스를 공급해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 충족 및 탐구 활동 확대를 지원할 수 있게 돼 큰 의미가 있다면서 미래교육원의 다른 체험 프로그램과 동일한 주제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공급해 학생 대상 미래 교육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