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은행 '공부방 환경 개선 및 학습돌봄 지원 사업' 후원금 전달

전국 입력 2024-03-28 11:24 주남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아동센터 노후 시설 개선 및 대학생 고용 연계 인력 지원

광주은행 고병일 행장(왼쪽)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과 공부방 개선 학습돌봄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광주은행]

[광주=주남현 기자] 광주은행은 최근 황영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과 고병일 은행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부방 환경 개선 및 학습돌봄 지원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민생금융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광주·전남 지역아동센터의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고, 지역 대학생 고용 연계를 통해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인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고용 연계를 위해 선발된 30여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희망이 꽃피는 봉사단'은 장학금 수혜를 받고 방과후 학습지도교사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지역아동센터의 부족했던 인력난을 해소하고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초등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은행은 작년 한 해 동안 총 1억원의 금액을 들여 노후화된 지역아동센터 13개소의 시설을 개보수하였으며, 올해는 범위를 확대하여 총 7억원, 약 40개 지역아동센터 개보수 작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후원금 전달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우리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며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start2001@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주남현 기자 보도본부

tstart200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