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빵 안에 고메함박부터 맥스봉까지?” GS25, CJ제일제당과 조리빵 출시

산업·IT 입력 2024-03-28 16:19 황혜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간편식 문화 보편화 및 차별화된 개인 수요 충족 위해 협업 진행

맥스봉·고메 함박스테이크·스팸 등 활용한 빵 3종 순차 출시

GS리테일 직원이 GS25에서 선보인 맥스봉소시지빵과 고메함박브래드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GS리테일]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국내 대표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과 협업해 새로운 콘셉트의 조리빵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밥 대신 빵으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식(食) 문화가 보편화되고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지향하는 고객이 늘었다. 양사의 이번 협업은 이러한 식문화와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무엇보다 GS25는 새로운 장르의 빵으로 상품 경쟁력을 높여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CJ제일제당은 운영 중인 브랜드의 명성과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거란 기대감에 힘을 합치게 됐다고 밝혔다.


양사가 이번에 내놓은 상품은 CJ제일제당의 인기 브랜드인 맥스봉, 고메, 스팸을 활용한 조리빵 3종이다. GS25는 가장 먼저 맥스봉이 들어간 소시지빵을 지난 21일 선보였으며, 28일에는 고메 함박스테이크가 들어간 고메함박 브래드를 출시한다. 4월 초에는 스팸을 활용한 조리빵을 선보일 예정이다.


‘맥스봉 소시지빵’은 이름 그대로 소시지 대표 상품인 ‘맥스봉’을 토핑한 피자빵이다. 빵과 기다란 맥스봉 소시지, 케첩, 마요네즈, 피자치즈가 잘 어우러진 빵으로 가격은 2,200원이다.


‘고메함박 브래드’는 고메 브랜드 상품 중 하나인 함박스테이크를 주재료로 활용한 빵이다. 함박스테이크에 버섯, 양파, 콘, 데미글라스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이 제품의 가격은 2,300원이다.


양사는 인지도와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들을 빵으로 구현한 이 상품들이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식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GS25는 빵에 대한 고객 관심과 시장 규모가 날로 커짐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의 빵을 선보이며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이번 조리빵 외에도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제휴 컬래버 시리즈, 캐릭터빵 시리즈 등 차별화된 전략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전용성 GS리테일 카운터FF MD는 “빵 카테고리를 한 단계 성장시키고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또 다른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빵과 타 카테고리의 상품을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올해 맛과 품질을 기본으로 한 다양한 콘셉트의 빵을 꾸준히 선보여 편의점 빵 열풍을 선도하며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황혜윤 기자 산업2부

mohyeyu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