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로 미아 예방·실종아동 찾기”

산업·IT 입력 2024-04-26 08:16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BGF리테일과 ‘아동안전 사회공헌 DOOH 캠페인’ 협약

엘리베이터TV 日 시청자 1,000만…국내 최다 점포 맞손

서창호(오른쪽)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부대표와 류철한 BGF리테일 경영지원부문장이 지난 25일 BGF리테일 사옥에서 아동 안전 협력 네트워크 '아이CU 얼라이언스'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포커스미디어코리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BGF리테일과 가정의 달을 앞두고 아동 안전 협력 네트워크 '아이CU 얼라이언스' 협약을 체결하고, 안전한 아동 성장 환경 조성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DOOH(디지털 옥외광고·Digital Out Of Hom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전국 주요 아파트·오피스빌딩·지하철역사·캠퍼스·편의점 등 주거에서 업무·교통·학업·쇼핑공간으로 이어지는 입주민 동선에 맞춰 입체적으로 구축한 디지털 옥외광고 플랫폼을 활용해 미아 예방 및 실종 아동 찾기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알린다.

 

아이CU 얼라이언스 제1호 기업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수도권 72,000대를 포함한 91,000대 엘리베이터TV를 전국 6,600곳에 설치해 매일 1,000만 명이 시청하는 매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CU는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점포수인 17,000여 점을 운영하는 등 강력한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갖춰 양사 협력을 통한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해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따르면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는 정면 눈높이 설치와 또렷한 음향 등 우수한 시청 환경으로 입주민의 98%가 즐겨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는 영상·음향 동시 송출로 영상을 빠르게 인지하고 오래 각인되는 등 미아 예방과 실종 아동 찾기 메시지 전파 효과가 크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하고,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한다는 창업 이념과 기업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단순히 엘리베이터TV 송출뿐만 아니라 국내외 광고제에서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인정받은 자체 영상 제작 자원을 투입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는 실종 예방(미아·유괴 예방 원칙 알기) 콘텐츠도 만든다.

 

서창호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부대표는 “2017년부터 시작한 아이CU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간 사례자가 160여 명이 넘는 등 사회를 이롭게 하는 BGF리테일과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라며, “입주민이 매일 만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인 엘리베이터TV를 매개체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과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들로부터 사랑받는 커뮤니케이션 컴퍼니가 되겠다고 말했다.

 

류철한 BGF리테일 경영지원부문장은 아파트 엘리베이터TV 광고업계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가진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동이 안전한 사회 구축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사회공헌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과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대치은마·반포자이·목동센트럴아이파크 등 권역별 랜드마크 아파트와 최고급 단지인 한남더힐·타워팰리스를 비롯해 프라임 오피스 빌딩, 지식산업센터, 스파크플러스 같은 공유 오피스, 부산지하철역사, 서울대학교,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쇼핑몰 등 전국 6,600곳에 엘리베이터TV 91,000대를 설치해 구매력 갖춘 시청자 1,000만 명을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은 80%에 육박한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