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시대 농림수산분과위원회, 첨단 그린바이오 산업 활성화 대응책 주문

전국 입력 2024-04-26 08:36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장시찰과 연계한 위원회 운영으로 정책제안과 도정자문 추진

강원특별자치도.

[춘천=강원순 기자]강원자치도가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위원회 제2차 농림수산분과위원회’(분과위)를 농산물원종장 동산별관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분과위는 지난 1월 총 23명의 농림수산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강릉 일원에서 첫 회의를 개최하고, 조계근 위원을 농림수산분과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회의는 농림수산분과위원회 소속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다.

먼저 제1차 분과위 결과보고, △ 운영계획, △ 그린바이오 인재유입·양성 및 산업활성화 방안을 안건으로 참석 위원과 도 관계자 간 심도있는 토의를 거쳐 도정에 대해 자문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분야 신산업인 곤충산업거점단지 현지시찰을 겸해 도정시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문을 제안한다.
    

조계근 농림수산분과위원장은 "도의 정책방향에 발맞추기 위해 농업분야 미래 신산업인 ‘그린바이오 인재 유입·양성 및 산업활성화’를 안건으로 정하고, 위원회의 본격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며, 앞으로 도정을 뒷받침 하는 위원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위원들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박형철 농정과장은 “농림수산분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을 모시고 그린바이오 산업 전반에 대해 자문을 받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이번 분과위원회에서 논의한 사항들은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도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고 밝혔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