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교육청 과학우수학생 양성 베스트텍 과학캠프 참가

산업·IT 입력 2023-08-23 14:31 수정 2023-08-23 14:34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춘천고 과학실 체험 모습. [사진=베스트텍]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은 강원도교육청이 지원하는 '과학우수학생 양성' 과학 캠프에 참가해 현장의 미래 과학영재 학습에 필요한 XR 교육용 솔루션 지스페이스(zSpace)를 지원하고, 다양한 학습과 기회를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강원도교육청이 주관하고 춘천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과학캠프에는 춘천 관내 심화과학반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이 전시됐다. 이번 과학 캠프에서는 드라이아이스 슬러시 흡열반응을 이용한 아이스팩 만들기 표면장력실험 바이러스 백신과 치료의 원리 반응속도 실험 VR 체험 등이 진행됐고, 특히 zSpace를 전시한 VR 체험관이 방문자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기도 했다.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은 지스페이스(zSpace)를 통해 태양계 탐사(우주 행성간의 크기 및 거리) 역학에너지 인체 순환시스템 원소 주기율표 세포 및 미토콘드리아 DNA 구조 등 다양한 과학 분야 실감형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단순한 체험 외 참가 학생들이 3D 모델을 이용하여 직접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춘천고 과학실 체험 모습. [사진=베스트텍]


XR 교육용 솔루션인 지스페이스(zSpace)는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을 포함하여 약 3,000개의 콘텐츠를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일선 학교의 지능형과학실, 경기미래형과학교실, AI선도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구축을 통해 확산 보급되고 있다.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의 서우승 대표는 "과학 분야에 흥미와 잠재력을 지닌 꿈나무들의 과학 축제에 참가해 실제 교육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스페이스를 통해 과학 우수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을 계발하고 창의적인 과학 탐구 능력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