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X 디자인, 사용자들이 즐거움을 느끼며 교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야

이슈&피플 입력 2023-09-01 14:36:16 수정 2023-09-01 14:49:38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궁나연 디자이너가 참여한 프로젝트 디자인

UX/UI 디자인이 기업에 있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UX/UI를 어떻게 설계하는냐가 기업의 고객 유치와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이다.


UX(User Experience)는 사용자 경험을, UI(User Interface)는 사용자 환경을 말한다. 


UX는 고객 즉 사용자들이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느끼는 감정과 행동, 태도 등을 통칭한다. UX 디자인은 사용자의 경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총체적으로 설계하는 경험 디자인을 말한다.


UI는 사용자들이 기업의 제품, 서비스 등을 이용할 때 직접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인터페이스(버튼, 화면 등)를 말하며, UI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도록 만들지 시각화 하는 디자인 작업을 말한다.


그렇기에 UX/UI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고 해결책과 개선책을 찾으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


사용자에 대한 공감을 중점으로 효과적인 디자인 설계를 통해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즐거움을 느끼며 교류할 수 있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UX 디자이너는 트렌드를 빠르게 읽을 줄 알고 계속 학습해서 지속적으로 기술을 향상시켜야 사용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궁나연 UX디자이너
Pratt에서 Communication Design을 전공했으며, 현재 뉴욕에 위치한 Razorfish에서 클라이언트로 Samsung을 담당하며 UX 디자이너로 근무 중이다.

지난 4번의 삼성 플래그십 모바일 기기 출시에서 US 마켓의 고객을 타깃으로 핵심적인 디자인 일을 맡았으며 최근에는 Samsung 갤럭시 제품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UX 리서치와 디자인을 맡아서 진행했다.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firstay97@naver.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