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1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이주민 온라인 홍보단 및 자원활동가 모집

S문화 입력 2023-03-20 08:28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디아스포라영화제’가 이주민 온라인 홍보단과 자원활동가 ‘디아이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주민 온라인 홍보단은 디아스포라영화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주민의 언어로 생생하게 전달하고 보다 적극적인 주체로 참여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현재 인천에 거주하는 이주민이  대상이며, SNS 활동, 행사에 대한 이해도 등을 반영해 10인 내외로 선정한다.


참가자들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디아스포라영화제의 다양한 소식과 프로그램, 이벤트 등을 한국어 및 자국어 번역 콘텐츠로 직접 제작 및 게시해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선정된 이주민 온라인 홍보단에는 회의 참석 사례비 및 활동비를 비롯해 활동 수료증, 영화제 공식 굿즈 등이 제공된다. 또한 영화제의 모든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이며, 영화제 홈페이지에 공개된 온라인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인천에 거주하고 개인 SNS를 보유하고 있는 이주민은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혁상 디아스포라영화제 프로그래머는 “올해 11회를 맞이한 디아스포라영화제가 디아스포라의 도시 인천에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주민이 더욱 적극적으로 목소리 낼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영화제의 활기를 몸소 느끼며 자유롭게 활동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이주민 온라인 홍보단과 자원활동가 ‘디아이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아스포라영화제는 자원활동가 ‘디아이즈’를 4월 7일까지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