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AI센터 “댁시, 상반기 호출 60만 건 돌파… 론칭 1년 만에 50배↑”
한류AI센터는 말레이시아 차량공유 서비스 ‘댁시’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한류AI센터가 투자한 ‘댁시’의 누적 호출 건수가 올 상반기에만 60만건을 돌파한 것이다. 지난해 7월 론칭 당시에는 월 호출 건 수가 3,600건에 불과했지만, 지난달 기준 19만 건을 돌파했다. 서비스 개시 1년 여 만에 약 50배가 넘는 이용률 성장세를 기록한 셈이다.
앞서 지난 4월 한류AI센터는 댁시 운영사 디엠디(DMD Technology SDN BHD)를 대상으로 48억원 규모의 초기 지분투자에 나선 바 있다. 댁시의 가파른 성장세를 고려해 한류AI센터는 댁시 경영권 확보까지 염두에 두고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지속 투자에 나설 방침이다. 한류AI센터 관계자는 “올해 초 4차산업을 주요 키워드로 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초기 투자에 나선 몇몇 기업 중에서도 댁시는 단연 돋보일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론칭 이후 최근까지 말레이시아에서만 50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한 월 평균 사용량에서 추정해 볼 수 있듯이, 초기 투자 당시 대비 기업 밸류에이션 역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향후 다양한 차원에서 연계 수익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댁시’는 탈중앙화라는 블록체인 기반의 독특한 사업구조를 특징으로 한 차량공유 플랫폼이다. 말레이시아 시장 내 성장세를 기반으로 현재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으로의 서비스 확대를 진행 중이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3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4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5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6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7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8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9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10 쿠팡, 1분기 국내 이커머스 관심도 1위 … G마켓·11번가 뒤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