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처인구, 11개 읍・면・동에 ‘바로처리 생활민원신고센터’ 운영
입력 2021-03-02 16:00
임태성 기자
주민불편 민원신고 접수 창구 일원화
한 민원인이 용인시 처인구 중앙동에 설치된 '바로처리 생활민원신고센터'에서 방문해 민원을 접수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서울경제TV=임태성 기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는 2일부터 11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바로처리 생활민원신고센터’를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민들이 느끼는 불편이나 민원을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접수창구를 일원화하려는 것이다.
아픙로 도로・교통시설로 인한 불편부터 폐기물 처리 등 생활 불편 전반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신고센터에 구두로 신고할 수 있다. 직접 신고하기 어려운 경우는 이・통장협의회 등 지역 민간단체를 통해서도 불편을 센터에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불편사항이나 민원은 신고센터 담당자가 분야별로 분류해 처리부서를 즉시 지정하고, 지속적으로 현장을 점검하여 해결이 완료될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한다./new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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