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고객 패널 '우리프렌드' 비대면 발대식 개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인 우리카드는 지난 7일 고객 중심 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고객 패널 '우리프렌드'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소규모의 우리카드 임직원이 참석했고 선발된 고객 패널은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하여 향후 활동에 대한 당찬 포부를 발표했다.
‘우리프렌드’는 외국인, 고령자, 대학생 등 금융 취약계층을 포함해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우리카드 회원 10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정기 및 수시 간담회를 통해 우리카드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사용 및 평가, 금융 취약계층 케어 서비스 및 인프라 점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허정진 부사장은 “고객의 불편 해소 및 차별화된 가치 제공을 위해 고객 패널의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고 반영하여 고객 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라면서,“고객 패널의 운영철학이 ‘듣고, 행동하고, 바꾸다’ 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통해 변화와 발전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카드는 매년 업계 최저 민원 발생 건수를 유지하고 있다. ‘소비자 불만 사전예방’, ‘소비자보호 이행실태 자율점검’등을 통한 능동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에 집중하여, 지난해 말 기준 회원 수 10만 명 당 민원 환산 건수는 업계 절반 이하 수준인 0.65건을 기록했다. /one_sheep@sedaily.com
#Tag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빌 게이츠까지?” 美 열풍 피클볼…패션업계도 ‘주목’
- 3 김포 원도심 랜드마크 기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관심
- 4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5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6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7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8 [동북아 경제중심지 도약] 새만금, '미래 첨단산업' 글로벌 기업 몰린다
- 9 "마리오, 커비 만나러 오세요" 타임스퀘어, 닌텐도 스위치 체험 이벤트
- 10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