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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과 가격 모두 잡다”…CU ‘베이크하우스 405 판매량 300만개 돌파’  

산업·IT 입력 2024-02-13 14:50 황혜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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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직원이 ‘베이크하우스 405’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CU]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편의점 CU는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베이크하우스 405 이름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본사(강남구 테헤란로 405)의 위치를 의미한다.

CU는 지난해 8월 소프트롤링 빵 2종 출시를 시작으로 와플, 단팥빵, 소보로빵, 페이스트리 등 11종을 순차적으로 내놨다.

개당 4,000원을 밑도는 가격에 전문 베이커리급 맛과 품질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고 매달 평균 10만 여 개씩 판매돼 지난달에는 300만 개를 돌파했다. 일평균 2만 여개, 1분당 약 14개씩 판매된 셈이다.

CU의 빵 매출 증가율은 2021년 11.7%(전년 동기 대비), 2022년 51.1%, 지난해 28.3%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

CU는 인기에 힘입어 오는 14일부터 슈크림빵, 허니롤링 미니식빵, 크림치즈호두빵을 차례로 선보인다. 이달 한 달간은 최대 50% 결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베이크하우스 405, 초저가 득템 시리즈, 놀라운 간편식 시리즈 등을 기반으로 경쟁업체와의 상품 격차를 벌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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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혜윤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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