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안정적 비대면 교육위해 농업교육포털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 개편
사용빈도 높은 메뉴 중심으로 카테고리 재배치
이미지=농업교육포털 메인화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농업교육포털(에그리에듀)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개편했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기존 이용자들의 패턴을 분석하여 사용 빈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메인화면으로 배치하면서 복잡한 구조로 접속하는 단계를 최소화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의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이번 시스템 개편은 농정원이 2019년 7월부터 올해 10월까지 농업교육포털을 통한 상담문의 내용(20,458건)을 분석한 결과, 전체 상담내역의 47.1%(9,635건)가 온라인 강의 수강방법, 수료증, 진도율, 회원정보와 관련된 것으로 조사되어 이에 따른 후속조치로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진행됐으며 전체적으로 메인화면의 재배치를 통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모바일 접속 빈도가 높은 추세를 반영하여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화면구성(UI)을 적용했고, 상담 기능을 강화하여 스마트폰으로 상담센터에 직접 연결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카카오톡 상담 기능도 신설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집합교육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교육 중 공익직불제 농업인 교육,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자 교육,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등 학습자 이용 빈도가 높은 교육과정을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메뉴를 구성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재조정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수요가 높아진 시기에 이용자의 편의와 만족도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정원은 실시간 화상교육 제공과 온라인 학습 편의 기능 강화 등 비대면 교육 기반을 개선하고, 수요자 맞춤형 농업교육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신명근 기자 issue@sed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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