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커피, 커피 창업 콜라보 인기... 감성커피X미떼로 증명
사진= 감성커피 제공
진입장벽이 낮고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각종 브랜드와 개인매장까지 가세한 카페 창업 시장은 포화상태를 넘어 위기론까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본인만의 확실한 무기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커피전문점 '감성커피'는 그들만의 무기로 최근 인기를 끌고있다. 최근 핫초코 '미떼'와 컬러버레이션(콜라보)를 통해 초코라떼를 출시했다. 추운 겨울의 절정을 맞이한 요즘 미떼와의 콜라보는 미떼 타라미수 카페와 초코라떼로 탄생하면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서 허쉬, 말랑카우 등의 음료 역시 천하장사와의 협업을 통한 음료 및 디저트 메뉴 구성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처럼 감성커피는 카페 프랜차이즈들 가운데서도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메뉴를 출시하면서 인지도 상승과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그 결과 기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덕분에 신메뉴로 출시된 제품 역시 고객에게 친근함을 전하고 커피와 초콜릿, 마쉬멜로우 특색 있는 조합과 커피전문점과 소시지 브랜드의 접목에 특이점을 발휘하며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을 받았다.
이렇듯 감성커피는 브랜드가 가진 독특한 경쟁력에 이색적인 콜라보를 접목해 더욱 경쟁력을 높이며 위기 속 카페 창업 시장에서 나름의 고유한 영역을 개척해 왔다.
관계자는 "찬 바람이 불 때 생각나는 핫초코 미떼 브랜드와 감성커피의 만남으로 탄생된 미떼 타라미수 라떼 및 미떼 초코 라떼는 콜라보를 통한 성공의 방법을 보여준 가장 극명한 사례다"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만큼 이번에 출시된 ‘감성커피x미떼’의 콜라보 메뉴를 통해 찬 바람에 언 몸과 마음을 녹여 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실적 눈높이 오른 네이버, 28만원 간다…"라인 영향 제한적"
- 2 '토허제' 재지정에 거래 위축?…목동, 신고가 속출
- 3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입주민 효도 콘서트 1위 임영웅”
- 4 '프리미엄'으로 승부하는 카드사…우량고객 유치 집중
- 5 티웨이항공, 월간 티웨이 5월 프로모션 진행…여름 휴가 대비 초특가 항공권 판매
- 6 전기차 판매 숨고르기…‘RV 하이브리드’ 시장 주도
- 7 그로쓰리서치"카이노스메드, 퇴행성 뇌질환 게임체인저 기대"
- 8 더블역세권 입지 소형주택 ‘강동 리버스시티’ 분양
- 9 다음주 홍콩ELS 분조위…30~60% 배상 전망
- 10 베스트텍, 2024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