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산임수 갖춘 블록형 단독주택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눈길

부동산 입력 2021-11-10 17:08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조감도. [사진=유진건설산업]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유진건설산업은 경기 의왕에 블록형 단독주택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가 공급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의왕 오매기지구는 넓은 녹지를 바탕으로 뒤로는 모락산이 받쳐주고, 앞으로는 오전천이 흐르는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형을 갖췄다. 


특히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는 이 가운데서도 모락산과 백운산이 병풍처럼 두르고 백운호수를 따라 형성된 자리로, 인명과 재산이 늘고 안거할 수 있는 길지로 평가된다. 


풍수지리상 명당의 기본 조건으로 여겨지는 배산임수는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형상으로, 집 뒤로 산이나 언덕이 있어 바람을 막아주고 앞에는 강이나 천 등을 통해 물을 얻을 수 있어 길지로 꼽힌다. 이러한 배산임수 지형이 현대에 이르기까지 명당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거주지역에 물과 산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탁 트인 조망권이 확보되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풍수가 좋은 곳은 자연환경과 조망 등이 좋고 주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주거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일원에 조성되는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는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각 단독주택은 지하 1층~지상 4층(다락 포함) 규모로 조성된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